.....나의이야기/좋 은 글

삶은 나에게 일러주었네

s비소리 2015. 4. 8. 06:22

 

삶은 나에게 일러주었네

나에게 없는 것을 욕심내기 보다는
내가 갖고 있는 것을 소중히 하고
감사히 여기라는 것을
삶은 내게 또 일러주었네

갖고 있는 것에 너무 집착하지 말기를
그것에 지나치게 집착하다 보면
되려 잃을 수도 있다는 것을

내가 가진 것이 무엇인가
내가 가질 수 있고
가질 수 없는 것은 또 무엇인가

나는 여지껏 욕심만 무겁게 짊어지고 있었네
하지만 그 욕심을 잃을지라도
결행하는 것은 결코 욕심이 아니라고
내 마음이 나에게 이야기 하네


 

 

우리는 언젠가 때가되면
육신마저 버리고 가야합니다
그런데 무엇이 그리 필요 할까요

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노력해야 할 것은

사실 얼마 만큼 소유 할 것인가가 아니라
소유하고 있는 것에 대해
얼마만큼 감사해야 할까가
아닐까 싶습니다


 

 

우리의 삶은 유한합니다.
반복할 수가 없는 것이지요


집착도 미련도 버려야 할 것이라면
새로운 것을 향해 희망찬 행진을
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

좋은글 중에서

'.....나의이야기 > 좋 은 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♥ 마음에서 마음으로 가는 길 ♥   (0) 2015.04.11
삶에 지친 참새 이야기  (0) 2015.04.08
행복의 얼굴   (0) 2015.04.07
사랑하는 당신을 위해  (0) 2015.04.06
한 순간을 만났어도  (0) 2015.04.0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