삶은 나에게 일러주었네
나에게
없는 것을 욕심내기 보다는
내가
갖고 있는 것을 소중히 하고
감사히 여기라는 것을
삶은
내게 또 일러주었네
갖고 있는 것에 너무 집착하지 말기를
그것에
지나치게 집착하다 보면
되려 잃을 수도 있다는
것을
내가 가진 것이 무엇인가
내가
가질 수 있고
가질 수
없는 것은 또 무엇인가
나는
여지껏 욕심만 무겁게 짊어지고 있었네
하지만
그 욕심을 잃을지라도
결행하는
것은 결코 욕심이 아니라고
내
마음이 나에게 이야기 하네
우리는
언젠가 때가되면
육신마저
버리고 가야합니다
그런데
무엇이 그리 필요 할까요
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노력해야 할 것은
사실 얼마 만큼 소유
할 것인가가 아니라
소유하고
있는 것에 대해
얼마만큼
감사해야 할까가
아닐까
싶습니다
우리의
삶은 유한합니다.
반복할
수가 없는 것이지요
집착도
미련도 버려야 할 것이라면
새로운
것을 향해 희망찬 행진을
해야
하지 않을까 싶습니다
좋은글 중에서
'.....나의이야기 > 좋 은 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♥ 마음에서 마음으로 가는 길 ♥ (0) | 2015.04.11 |
|---|---|
| 삶에 지친 참새 이야기 (0) | 2015.04.08 |
| 행복의 얼굴 (0) | 2015.04.07 |
| 사랑하는 당신을 위해 (0) | 2015.04.06 |
| 한 순간을 만났어도 (0) | 2015.04.06 |